규제 명확성은

규제 명확성은 핀테크 허브인 홍콩의 핵심 기능입니다: 핀테크 협회
HONG KONG ― 규제 완화는 혁신과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열쇠로 자주 인용됩니다. 그러나 최근 Terra가 촉발한 암호화폐 충돌은 건전한 규제 체제를 갖는 것의 중요성을 조명하고 있습니다.

규제 명확성은

먹튀검증커뮤니티 홍콩 핀테크 협회장은 홍콩이 글로벌 금융 중심지로서의 위상과 적절한 규제 환경을 바탕으로 핀테크 허브로

발전했다고 말했습니다.

홍콩 핀테크 협회(Fintech Association of Hong Kong, FTAHK)의 벤자민 퀸란(Benjamin Quinlan) 회장은 “기관이 먼저 새로운 혁신을

테스트한 다음 잠재적으로 규제를 완화함으로써 대규모 소매 환경을 보호하는 ‘기관 우선’ 접근 방식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코리아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암호화폐 산업과 관련된 모든 재난, 사기 및 잠재적 위험을 고려할 때 가상 자산에 대한

홍콩의 규정이 적절한 사례입니다.”

홍콩 규제 당국은 모든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자에게 라이선스를 요구할 뿐만 아니라 전문 투자자에게만 투자를 제한했습니다.

전문 투자자가 되려면 개인 포트폴리오에 100만 달러가 있어야 합니다.more news

Quinlan은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이 규정을 즐기지 않을 수 있지만 이것은 단지 좋은 것이 아닙니다.

기관이 규제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 참여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필요한 보호 장치가 마련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협회의 입장은 암호화폐와 관련하여 형식보다 내용이나 기능을 우선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협회는 핀테크 정책에 관한 정부 자문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정부는 규제 샌드박스, 자금 지원 및 인재 혁신 프로그램을 통해 핀테크 산업에 대한 실질적인 정책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규제 명확성은

물론 홍콩의 핀테크 산업은 홍콩의 방대한 자산 기반과 순자산이 높은 투자자 기반으로부터 주로 혜택을 받았으며, 이는 신규 및

심지어 성숙한 핀테크 프로젝트에 자금을 투입할 수 있는 많은 자본 가용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홍콩은 주요 IPO 목적지이기도 하기 때문에 기업들이 홍콩에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이 도시는 수십 년 동안 금융 서비스를 위한 유능한 인적 자원 풀을 제공하는 국제 인재 허브로 기능해 왔지만 정부의 COVID-19

대응의 다양한 측면은 인재 유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홍콩에는 약 600여 개의 핀테크 기업이 운영되고 있으며, 소매 시장의 규모가 작은 점을 감안할 때 업계는 B2B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홍콩의 핀테크 현장은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을 중심으로 하는 실리콘밸리와 달리, 인공지능(AI)에 치중하는 이스라엘과도 다르다.

중국 본토의 핀테크 산업은 14억의 광대한 소매 고객 시장을 감안할 때 B2C 서비스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거대 기술

플랫폼이 뒷받침하는 기술의 주류 채택으로 최첨단 AI 기계 학습을 주도했습니다.

Quinlan은 홍콩의 산업은 기존 금융 기관과 기존 핀테크 업체를 연결하는 생태계에 가깝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홍콩은 국제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훨씬 더 많은 테스트 베드로 여겨져 왔으며 도시는 또한 B2C 기업을 위한 좋은 규제 리트머스

테스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콩은 2017년경 핀테크의 폭발을 목격했습니다. 이 즈음에 협회도 설립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산업 성장이 더욱 가속화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