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연합 정상 회담 : 지도자들은 ‘쿠데타의

아프리카 연합 정상 회담

아프리카 연합 정상 회담 : 지도자들은 ‘쿠데타의 물결’에 대해 불평
토토사이트 아프리카 지도자들은 지난 1년 동안 다섯 차례의 군부 인수 이후 쿠데타의 “파도”에 대해 불평했습니다.

아프리카의 쿠데타 수는 선거의 확산과 평화로운 권력 이양으로 감소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군대가 집권한 두 국가인 부르키나파소와 말리에서는 이슬람 반군을 진압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에 기니비사우에서 대통령이 마약 밀매 조직을 지목한 쿠데타 시도가 있었습니다.

이 나라는 라틴 아메리카의 코카인 생산 국가와 유럽 시장 사이의 주요 통과 지점에 있습니다.More News

지난주 나나 아쿠포-아도 가나 대통령은 말리에서 발생한 쿠데타가

“전염적”이었다고 말하면서 서아프리카 이웃 국가인 기니와 부르키나파소의 군 장교들이 이를 따르도록 독려했습니다.

아프리카 연합 정상 회담

서아프리카의 많은 사람들은 쿠데타를 환영했지만, 2021년 10월 수단의 군부 장악은 민간 통치의 반환을 요구하는 수많은 거리 시위로 이어졌습니다. 이들은 무자비한 무력에 부딪혀 수십 명의 시위대가 사망했습니다.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 아바바에서 열린 아프리카 연합(African Union) 주말 정상 회담의 모든 지도자는 “분명히…

위헌 정부 변화의 물결”을 비난했습니다. AU 평화안보이사회 Bankole Adeoye는 군사 정부는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군부가 인수한 후 부르키나파소, 기니, 말리, 수단은 모두 AU에서 제외되었습니다. Adeoye는 12개월 동안 그렇게 많은 국가에 대해 이러한 조치를 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지난 4월 Idris Déby 대통령이 반군과의 전투에서 사망했을 때 군대가 개입한 후 수단의 이웃 국가인 Chad를 중단시키지 않음으로써 AU를 이중 잣대로 비난하고 있습니다. 그의 아들 마하마트는 군사 평의회에서 국가의 새 지도자로 지명되었습니다.

많은 아프리카 국가들은 1960년대와 70년대에 독립 이후 몇 년 동안 쿠데타를 겪었지만 1990년대 이후 현저한 감소가 있었습니다. 금세기의 처음 20년 동안 각각 8건의 군사적 인수가 있었지만 2020년 이후로 이미 6건이 있었습니다.

정상회담이 열리는 에티오피아의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BBC의 칼키단 이벨탈(Kalkidan Yibeltal)은 AU가 내전으로 수천 명이 겪은 에티오피아를 포함해 대륙의 안보 위기를 해결하는 데 충분하지 않다는 비판을 받았다고 말했다. 수십만 명이 죽고 굶어 죽었습니다.

이것은 AU가 첫날부터 약혼했으며 휴전 중재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 Mr Adeoye에 의해 기각되었습니다.

한편, AU는 55명으로 구성된 범아프리카 기구에 대한 이스라엘의 승인에 대한 토론을 연기했습니다. 작년에 옵서버 자격을 얻었습니다. 이 결정은 알제리와 남아프리카를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와 중국을 비롯한 수많은 다른 국가와 조직은 이미 옵서버 자격을 갖고 있어 결의에 투표할 수 없습니다.